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손잡고 스페셜 팝업 레스토랑 연다
- 3월 18일부터 열흘간 퀴진케이 레스토랑서 유용욱 소장과 콜라보 팝업 레스토랑 운영
- ‘유용욱바베큐연구소’ 소속 영셰프 3인의 개성이 담긴 7가지 한식 디너 코스요리 선보여
- 11일부터 사전 예약 진행… “국내외 팝업 레스토랑 운영 등 차세대 한식 인재 육성 노력”
CJ제일제당의 한식 셰프 양성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 K)’가 유용욱 소장과 손잡는다.
CJ제일제당은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서울 강남구 소재 퀴진케이 레스토랑에서 독창적인 훈연 기법으로 유명한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함께 스페셜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한식의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젊은 한식 셰프 육성에 힘쓰는 퀴진케이 프로젝트의 취지에 공감한 유용욱 소장이 먼저 제안하면서 성사됐다.
스페셜 팝업은 최다빈 셰프, 김범수 셰프, 최어진 매니저 등 ‘유용욱바베큐연구소’ 소속 영셰프 3인이 운영한다. ‘불과 훈연’을 주제로,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대표 메뉴에 다양한 한국 식재료를 더한 7가지 한식 코스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훈연굴 토스트 ▲우설편채 ▲갈비반상 ▲대추아이스크림 등의 디너 메뉴와 여기에 곁들여 즐길 수 있는 전통주 페어링도 마련했다.
금요일에는 점심도 운영한다.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인기 메뉴를 활용한 육개장 칼국수를 선착순 20그릇 한정 판매한다.
이번 ‘유용욱바베큐연구소X퀴진케이’ 스페셜 팝업 레스토랑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되며, 11일부터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2023년 5월 퀴진케이 프로젝트 출범 후 지금까지 200여 명의 한식 영셰프들을 지원하며 K-푸드 인재 발굴 및 육성에 힘써왔다. 대표 프로그램인 한식 팝업 레스토랑을 통해 운영 팀에게 메뉴 개발 컨설팅, 운영공간 및 마케팅 무상 지원 등의 혜택은 물론이고, 발생하는 수익 전액을 지급한다.
지난 2월 ‘가치(K’arch)’팀이 참여한 6기 팝업 레스토랑을 마쳤으며, 올 상반기 중 7기를 모집 및 운영할 예정이다.
유용욱 소장은 “한식 발전과 세계화에 기여하는 퀴진케이 프로젝트와 협업할 수 있게 돼 무척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젊은 셰프들에게 오너 셰프로서의 경험 제공 등 한식의 미래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소연 CJ제일제당 Hansik245팀장은 “영셰프 육성 및 한식의 저변 확대라는 공감대 속에서 유용욱 소장과 이번 스페셜 팝업 레스토랑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올해는 해외 팝업 레스토랑 등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를 무대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 한식 셰프 지원 및 차세대 한식 인재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내 손 안의 오로라, 일상에 빛을 더하다" ... 글로, 한정판 '하이퍼 프로 오로라 퍼플'

- 'Live Life in Color' 캠페인 일환의 리미티드 에디션... 온라인 단독 출시
- 신비로운 오로라 컬러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력의 결합, 높은 가치 제공
BAT로스만스의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글로(glo)’가 봄 시즌 한정판 디바이스 ‘하이퍼 프로 오로라 퍼플(HYPER pro Aurora Purple)’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은 ‘일상에 컬러를 불어넣다’라는 의미를 담은 글로의 2025년 ‘리브 라이프 인 컬러(Live Life in Color)’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밤하늘의 오로라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한 프리미엄 모델 ‘하이퍼 프로’에 각도에 따라 오묘하게 변화하는 보랏빛 컬러를 적용해,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하는 심플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한정판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글로 공식 홈페이지인 디스커버글로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7일부터는 카카오톡 스토어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소비자 가격은 69,000이다.
‘하이퍼 프로 오로라 퍼플’은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디자인뿐만 아니라 히트부스트(HeatBoost™), 테이스트 셀렉(TasteSelect™) 다이얼, 이지 뷰(EasyView™) 스크린 등 세 가지 혁신적인 기능을 갖춰 전에 없던 만족감*을 제공한다.
히트부스트는 균일한 가열로 풍부한 맛을 유지하며, 부스트 모드는 15초 가열 후 최대 3분, 스탠다드 모드는 20초 가열 후 최대 4분 30초 사용 가능하다. 테이스트 셀렉 다이얼은 인체공학적 설계로 손쉽게 가열 모드를 조절할 수 있으며, 이지 뷰 스크린은 고화질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로 잔여 사용 시간, 배터리 잔량, 히팅 모드 등 주요 정보를 한눈에 제공한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최고의 디자인과 기술력을 갖춘 프리미엄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봄 시즌 한정판을 선보인다”라며 “초록색과 보라색 빛깔이 어우러지며 신비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오로라처럼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이 소비자의 일상에 색다른 활력을 불어넣길 바라며, 이를 통해 ‘리브 라이프 인 컬러’ 캠페인이 전하는 다채롭고 감각적인 경험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 매콤달콤 알싸한 순후추닭강정 출시

- 편의점 치킨 판매 증가세, 인기 제품 ‘순후추치킨’에 이어 ‘순후추닭강정’으로 승부수 던져
- 매콤달콤한 양념 소스와 알싸한 후추향이 첨가되어 자극적이지 않은 냉동 닭강정
㈜오뚜기가 편의점 인기 냉동 제품 순후추치킨에 이어 순후추닭강정을 출시했다.
어디서든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접근성과 간편한 전자레인지 조리법 등 용이한 편리성으로 편의점 냉동 치킨류 매출은 매 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오뚜기는 지난해 1월 출시하여 큰 호응을 얻은 순후추치킨에 이어 순후추닭강정을 선보이며 치킨 마니아들의 시선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순후추닭강정은 오뚜기의 스터디셀러인 순후추의 알싸한 향을 활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자극적이지 않은 매콤달콤한 양념 소스를 활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부분도 주목된다. 해당 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의 순후추와 닭강정의 매콤달콤한 강점을 살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풍성한 맛이 조화된 순후추닭강정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순후추를 적극 활용한 제품들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 ‘상반기 주방페어’ 진행…도시락·텀블러 등 봄나들이 준비템 신상품 할인

- 주방용품 카테고리 대표 할인전…테팔·락앤락 등 다수 인기 브랜드 참여
쿠팡이 인기 주방용품을 한 곳에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기획전 ‘상반기 주방페어’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주방페어는 쿠팡 주방용품 카테고리의 대표 할인전으로, 이번에는 주방 새단장을 위한 식기를 비롯해 캠핑/피크닉 용품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각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는 쿡웨어(테팔), 테이블웨어(코렐, 니코트, 달팽이리빙, 에어보브), 주방조리도구(바겐슈타이거, 모도리), 주방잡화(대명아이넥스, 스타픽스, 힐로), 주방일회용품(프로그, 스카치브라이트, 이지엔), 밀폐저장/도시락(락앤락, 글라스락, 땡스소윤) 등이다.
락앤락은 봄나들이 시즌에 어울리는 산리오 도시락 및 텀블러 라인을 최근 신규 출시했다. 테팔은 절삭력과 내구성을 업그레이드한 독일산 올스테인리스 프리미엄 칼 ‘아이스포스’ 라인업을 새로 내놓으면서 주목받고 있다.
이외에 대표 상품으로는 ▲테팔 매트 그레이 3종 세트 ▲코렐 잉글리쉬가든 원형 4인 18P 세트 ▲바겐슈타이거 스텐 사각 트레이 세트 ▲프로그 건조가 빠른 빨아쓰는 행주 타올 ▲글라스락 렌지쿡 촉촉한 햇밥용기 원형 350ml ▲달팽이리빙 퀴진드마망 순수 4인 수저세트 등이 있다.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기획전 내에 다양한 테마 코너를 준비했다. 인기 상품들만 모아둔 ‘주방페어 대표특가’ 코너의 인기 상품은 조기 품절이 예상된다. 식기세트, 냄비/프라이팬, 수납/정리용품, 조리도구 등을 모아볼 수 있는 ‘주방 새단장하기’ 코너와 간식조리도구, 그리들, 캠핑식기를 총망라한 ‘캠핑/피크닉 용품’ 코너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쿠팡 관계자는 “신학기 및 주방 새단장을 준비하는데 이번 기획전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LPGA 2승 유해란 프로…美 라스베이거스서 BBQ로 ‘충전’

l 유해란 프로, 투어 경기 후 라스베이거스 매장 방문해 SNS로 브랜드 애정 과시
l BBQ, 창사 30주년 맞아 미국서 활약중인 골프 선수 후원하며 글로벌 마케팅 강화
미국 여자프로골프 무대에서 통산 2승을 거두며 연착륙에 성공한 유해란 프로가 현지에서 후원사인 BBQ를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올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3년차에 접어든 프로골퍼 유해란 선수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영업 중인 BBQ 매장에 방문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LPGA 투어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 대회를 마무리한 유해란 프로는 5개월이 넘게 세계 랭킹 톱10을 유지하는 등 최고의 무대에서의 또 다른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유해란 프로는 미국 현지 시간으로 6일, 라스베이거스 시에 위치한 ‘BBQ 치킨 실버라도 렌치점’에 방문해 치킨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BBQ는 라스베이거스에서만 3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현지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20년 10월 오픈한 ‘BBQ 치킨 실버라도 렌치점’은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함께 허니 갈릭, 소이 갈릭, 시크릿 양념치킨 등 다양한 치킨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매장은 라스베이거스에서 1호점인 패밀리점을 먼저 운영하고 있던 패밀리(가맹점주)가 2호점으로 문을 연 곳으로 현지에서 ‘K-치킨’ 대표 브랜드로서 BBQ의 인기를 보여준다.
실버라도 렌치점에서 유해란 프로는 황금올리브치킨(Golden Original Chicken, 이하 황올)과 양념치킨(Secret Spicy Chicken), 허니소이갈릭(Honey Garlic) 등의 치킨 메뉴와 함께 사이드메뉴인 떡볶이 등도 맛봤다. 평소 한국에서도 BBQ를 즐겨 찾는 유 프로는 자신의 SNS 계정에 매장 방문 사진을 게시하며 ‘최애 치킨 브랜드’로서 BBQ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유해란 프로는 해당 매장에서 카라 부분에 BBQ 로고가 들어간 블랙 컬러의 경기복 상의를 입고 밝게 웃는 사진, 포크를 입에 물고 치킨을 바라보는 사진 등을 통해 건강하고 귀여운 에너지를 발산했다.
올해 창사 30주년을 맞이한 BBQ는 한국과 미국 프로 무대에서 신인왕을 수상한 유해란 프로를 비롯해 윤이나 프로 등 여자 프로골프 선수들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BBQ는 현재 미국 31개 주에 진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수들의 현지 투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 국내 1위 라이트 맥주 ‘카스 라이트’ ... 오상욱·설인아와 함께 ‘나만의 라이트 타임’ 캠페인 전개

- 펜싱 선수 오상욱 이어 드라마·예능 활약 중인 대세 배우 설인아 발탁
- 제로 슈거·저칼로리·신선한 맛 강조한 카스 라이트 신규 광고 7일 공개
- 4월 6일 ‘고양특례시 하프마라톤’ 시작으로 러닝·아웃도어 마케팅 확대 예정
국내 1위 라이트 맥주 ‘카스 라이트’가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과 배우 설인아를 신규 광고 모델로 발탁, ‘나만의 라이트 타임’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 모델로는 2년 연속 카스 라이트와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남자 펜싱 사브르 세계 랭킹 1위 오상욱 선수에 더해, 올해는 배우 설인아가 신규 모델로 합류했다.
두 사람은 철저한 자기관리와 끊임없는 도전 정신이 돋보이는 인물로, 카스 라이트가 추구하는 활동적이고 균형 잡힌 라이프 스타일과 부합한다는 점이 이번 모델 기용의 배경이 됐다고 카스는 설명했다. 오상욱은 지난 1월 국제펜싱연맹(FIE) 사브르 월드컵 남자 개인전에서 우승하며 세계 정상급 기량을 입증했다. 설인아는 예능 프로그램 ‘무쇠소녀단’에서 철인 3종 경기를 완주, ‘운동 천재 철인아’로 불리고 있다.
캠페인의 시작으로 7일에는 오상욱과 설인아가 함께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두 모델이 고강도 훈련과 화보 촬영으로 바쁜 일상을 보내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어, 집에서 제로 슈거와 저칼로리로 부담이 덜한 카스 라이트를 즐기면서 하루를 산뜻하게 마무리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번 광고는 TV, 유튜브 등 다양한 미디어 채널과 옥외광고, 온라인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스 라이트는 4월 6일 ‘고양특례시 하프마라톤’ 후원을 시작으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라이프를 실천하는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카스 브랜드 관계자는 “국내 1위 라이트 맥주 ‘카스 라이트’는 제로 슈거, 저칼로리와 더불어 신선한 맛이 특징으로 가벼운 즐거움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선택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의 아이콘인 오상욱 선수, 설인아 배우와 함께 가볍고 즐겁게 마실 수 있는 카스 라이트만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