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웰푸드 ‘졸음번쩍껌’, 설 연휴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 전개
- 한국도로공사와 13년째 지속졸음운전방지 캠페인
- 처인휴게소에 졸음번쩍캡슐 설치, 졸음운전방지 현수막 설치 등 캠페인 확대
롯데웰푸드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설 연휴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명절 연휴 및 나들이철 등 차량 운행이 많아지는 시기에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을 돕기 위해 시작된 활동이다. 2013년부터 올해까지 13년간 꾸준히 이어져왔다. 운전자들에게 졸음방지 효과가 있는 ‘졸음번쩍껌’을 무료로 나눠주며,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정보를 전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은 한국도로공사와 협업해 24일 처인휴게소와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에서 진행된다. 휴게소를 방문한 귀성객에게 ‘졸음번쩍껌’을 비롯한 생수, 물티슈 등 졸음운전방지 키트를 배포하고 교통안전 정보를 안내한다.
특히, 지난해 11월 체결된 롯데웰푸드와 한국도로공사 간 협약에 따라 처인휴게소에는 졸음번쩍캡슐(휴게공간)이 설치됐다. 졸음번쩍캡슐은 산소발생기, 졸음번쩍 껌 뽑기 기계, 지압판 등 휴게소를 방문한 운전자들이 졸음을 쫓아낼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또한 경기권 고속도로 38곳에 졸음운전방지를 위한 대형현수막 설치, 졸음쉼터 24개소 화장실에 졸음방지안내 스티커를 부착해 캠페인을 한층 확대했다.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에서는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설 명절 졸음운전 예방과 전 좌석 안전띠 착용 등 안전운전 리플렛과 졸음번쩍껌 등을 나눠준다.
한편, 졸음번쩍껌은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약 220억원으로 전년대비 40%가량 늘어났다. 5년 전(2020년)에 비하면 3배 늘어난 수준이다. 특히 수험생, 운전자, 야간 근무자 등 졸음을 쫓고자 하는 소비자들 사이에 목적성 구매 비중이 높다. 이에 지난해 8월 신제품 ‘졸음번쩍 에너지껌’을 출시하는 등 관련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 맥도날드, 설 연휴마다 ‘드라이브 스루’ 이용 늘었다
- 최근 3년간 관련 데이터 분석 결과, 설 연휴 기간 동안 평균적으로 DT 매출 138%, 고객 115% 증가
- 모바일 선주문 서비스 ‘M오더’, 차량 탑승 중에도 미리 메뉴 주문해 더욱 빠른 서비스 호평
- 맥도날드, 전국 매장 60% DT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어 차량 접근성 높아…도로 통행량 높은 명절 기간 인기
맥도날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드라이브 스루(DT) 서비스 ‘맥드라이브(McDrive)’를 통한 매출과 매장 방문 고객 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맥도날드가 최근 3년간의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설 연휴 기간 동안 드라이브 스루를 통한 매출이 138% 증가 했으며, 방문 고객의 수는 115%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공휴일과 주말을 제외한 평일을 기준으로, 평상시보다 도로 통행량이 높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차량 이동 중 맥도날드를 이용한 사례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귀성 및 귀경길 교통 체증을 우려해 여느 때보다 빠르게 식사를 해결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맥도날드의 신속한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은 결과로 해석된다. 맥도날드는 현재 전국 매장의 60%를 DT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어 타 QSR 브랜드 대비 차량 접근성이 높다.
또, 2021년 업계 최초로 차량 두 대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를 도입해 신속함을 높였다. 여기에 더해 2022년부터는 일부 매장을 중심으로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빠르고 편리한 드라이브 스루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공식 앱을 통한 모바일 선주문 서비스인 ‘M오더’ 역시 차량에 탑승한 채로 미리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도록 해, 귀성 및 귀경길에 빠르게 식사를 해결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특히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맥드라이브’와 ‘M오더’를 활용해 차량 운전 시에도 편리하게 맥도날드의 메뉴들을 즐겨보시길 바란다”며 “고객들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매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오비맥주 카스, 주류 브랜드 최초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6년 연속 1위
- 2012년부터 13년 연속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1위 지킨 ‘국민맥주’ 카스
- 제품 혁신, 스포츠 마케팅, 페스티벌 개최 등 소비자 경험 마케팅으로 긍정적인 반응 이끌어
오비맥주 카스가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맥주 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주류 부문 최초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기업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한 해 동안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한다. 오비맥주의 카스는 소비자 경험 중심의 마케팅과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 신뢰를 쌓아 주류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카스는 1994년 출시 이후로 탁월한 품질과 지속적인 혁신을 지속해왔다. 2012년부터는 13년 연속 맥주 시장 점유율 1위의 자리를 유지해 왔다. 지난해 ‘헬시 플레저’ 열풍을 중심으로 국내 라이트 맥주 및 논알코올 음료 시장 성장세가 두드러졌던 가운데, 카스는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하며 공격적으로 포트폴리오 혁신을 단행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월 카스는 ‘제로 슈거’, ‘저칼로리’, ‘낮은 도수’ 등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담은 디자인으로 카스 라이트를 리뉴얼하며, 카스 프레시 대비 칼로리 33% 감소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뺌(BBAAM)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어 업계 최초로 논알코올 음료 ‘카스0.0’ 와 레몬 과즙을 첨가한 ‘카스 레몬 스퀴즈 0.0’의 병 제품을 출시하며 유흥시장을 선제적으로 공략하는 등 논알코올 음료 시장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
한편, 카스는 스포츠와 음악 페스티벌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와 결합한 마케팅 활동을 폭넓게 전개하며 소비자 접점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2024 파리 올림픽,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국내 대표 e스포츠 리그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종합격투기 대회 ZFN (Z-Fight Night) 등 국내에서 상징성 있는 스포츠 행사 후원에 나섰다.
특히, 2024 파리 올림픽의 경우 카스는 국내 주류 업계 최초로 공식 후원사 선정이자 맥주 브랜드 최초로 논알코올 음료인 ‘카스 0.0’이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 지정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올림픽 이후에는 금메달리스트 오상욱 선수를 카스 라이트 모델로 기용해 ‘나만의 라이트 타임’ 광고 캠페인을 펼치는 등 화제성을 이어 가기도 했다.
또한, 카스는 국내 맥주 브랜드 유일의 자체 뮤직 페스티벌인 ‘카스쿨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음악 페스티벌 현장에서 함께하며 소비자와 브랜드 간 교감을 강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카스는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으로 Z세대 소비자들과의 소통에 박차를 가했다. 2024년의 포문을 열었던 첫 캠페인 ‘축카스(CHUCASS)’에서는 가수 겸 배우 ‘비비’의 목소리로 원하는 문구의 축하 메시지가 담긴 영상을 생성할 수 있는 온라인 축하 영상 서비스를 선보였다. 여름에는 아이돌 그룹 세븐틴의 스페셜 유닛 부석순과 협업한 AI 응원 영상 서비스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올림픽의 열기를 더욱 끌어올렸다.
오비맥주 서혜연 마케팅 부사장은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추며 소비자 만족을 위해 힘써온 결과 6년 연속 수상이라는 값진 성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카스는 앞으로도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판매 진행…로켓배송 받고 ‘쿠팡 온리’ 혜택도 누리세요
- 오는 2월 3일까지 삼성전자 차세대 AI 스마트폰 사전 구매 가능
- 쿠팡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 풍성…‘쿠팡 와우 카드’ 이용시 추가 적립,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 3개월 구독료 환급 등
- 쿠팡이츠·쿠팡라이브도 통큰 경품 추첨 이벤트 마련…쿠팡이츠서 무료배달 주문 시 자동 응모
쿠팡이 삼성전자의 2025년형 차세대 AI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를 오는 2월 3일까지 사전 판매한다. 쿠팡을 통해 사전 구매한 고객들은 ‘로켓배송’을 통해 제품을 빠르고 편하게 받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5만7700원을 쿠팡캐시로 돌려받을 수 있는 등 파격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지난 23일 공개된 갤럭시 S25 시리즈는 전작보다 진화한 AI 기능과 역대 최강의 성능을 지닌 제품이다. 쿠팡에서 사전 구매 가능한 모델은 갤럭시 S25(256GB), 갤럭시 S25 플러스(256GB), 갤럭시 S25 울트라(256GB, 1TB) 등 4종이며 각 모델별로 네 가지 색상을 준비했다.
국내 출고가는 갤럭시 S25 모델(256GB)이 115만5000원, 갤럭시 S25 플러스 모델(256GB)이 135만3000원, 갤럭시 S25 울트라 256GB 모델이 169만8400원, 갤럭시 S25 울트라 1TB 모델이 217만7400원이다.
오직 쿠팡에서 사전 구매할 시에만 누릴 수 있는 혜택들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우선 KB국민카드의 ‘쿠팡 와우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4만원의 쿠팡캐시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쿠팡 모바일 앱 사전 구매 페이지에서 바로 해당 카드 회원가입 후 결제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내놓은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월 구독료 5900원)에 가입 후 3개월간 유지하면 구독료 3개월분 쿠팡캐시(1만7700원 상당)를 환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기기 반납시 최대 50% 잔존가를 보상받을 수 있고 최신 액세서리 할인 및 파손 보상(삼성케어플러스 스마트폰 파손+)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쿠팡이츠와 쿠팡라이브에서도 갤럭시 S25 시리즈 프로모션 이벤트를 준비했다. 쿠팡이츠는 무료배달 주문시 자동 응모되는 ‘럭키드로우 프로모션’을 2월 3일까지 진행한다.
경품으로 갤럭시 S25 6대, 갤럭시 워치7 10대, 쿠팡이츠 기프트 카드 1만원권 500장, 쿠팡이츠 할인쿠폰 5000원권 700장을 증정한다. 쿠팡라이브를 통해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쿠팡캐시 1만원을, 일부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쿠팡캐시 최대 100만원을 지급한다. 라이브 방송은 오는 31일 19시, 2월 3일 18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휴대폰 구매 시 휴대폰 파손보험 ‘쿠팡안심케어’를 함께 구매한 고객은 최대 2년간 총 보상금액 한도 내에서 파손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갤럭시 S25 시리즈를 사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갤럭시 S25 시리즈 256GB 모델을 구매 시 512GB로 스토리지 용량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더블 스토리지’ 이벤트가 적용된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일정 금액을 보상받는 ‘트레이드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기동 쿠팡 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께 글로벌 브랜드의 다양한 신제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