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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라운지] 오리온그룹 / 하이트진로 / 쿠팡 / 오비맥주 / BB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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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승훈 기자
  • 승인 2025.03.14 11: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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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리온그룹, ‘2025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후원

 

오리온그룹-월드비전 ‘2025 교실에서 찾은 희망’ 후원금 전달식
오리온그룹-월드비전 ‘2025 교실에서 찾은 희망’ 후원금 전달식

 

 

오리온그룹은 오리온재단을 통해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의 ‘2025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월드비전 본부에서 김부곤 오리온재단 사무국장, 김성태 월드비전 ESG사회공헌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오리온그룹은 이번 캠페인의 성공적인 진행을 응원하며 월드비전에 총 1억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캠페인에 참여한 학급의 시상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 해 동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한 학생들을 격려하는 최종 시상식에서는 오리온재단 이사장상과 부상도 수여된다.

 

‘교실에서 찾은 희망’은 행복한 교실 문화를 위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으로 지난 2012년 처음 시작됐다. 2023년부터는 사이버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으로 시즌 2를 새롭게 런칭해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약 42만 명이 넘는 학생과 교사가 자발적으로 참여, 차별 없고 편견 없는 교실을 만들어가는데 기여하고 있다.

 

오리온그룹은 캠페인의 취지와 오리온이 추구하는 ‘정(情)’ 문화가 잘 부합한다고 판단, 2015년부터 일곱 번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총 누적 후원액은 8억 7천만 원 상당이다.

 

올해는 사이버 학교폭력에 대한 감수성 및 예방 역량을 키워 즐겁고 평화로운 교실 문화 조성을 위해 ‘실천력을 높이는 우리들의 핑미 Action’를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7월까지 전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리온그룹 관계자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을 이어나가게 됐다”며 “오리온의 따뜻한 정(情)문화가 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적극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 2025 서울마라톤에 ‘테라 라이트’ 공식 협찬

 

[하이트진로 사진] 테라 라이트 X 2025 서울 마라톤 협업
[하이트진로 사진] 테라 라이트 X 2025 서울 마라톤 협업

 

 


- 국내 최초, 최대 규모 ‘2025 서울마라톤’에 ‘테라 라이트’ 체험존 운영…다채로운 이벤트 열어
- 적극적인 소비자와의 소통으로 브랜드 경험 확대해 라이트 맥주 1등 굳히기에 나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 라이트’가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2025 서울마라톤'에 공식 협찬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전했다. 지난해 출시한 ‘테라 라이트’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라이트 맥주 1등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2025 서울마라톤'은 3월 16일(일) 광화문 광장을 출발해 잠실종합운동장에서 마무리되며, 풀코스와 10km 코스로 나누어 진행된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이 러닝 문화로 확장되면서 약 4만 명 이상의 러너가 출전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대회를 통해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제로슈거와 저칼로리를 구현하면서도 ‘맥주다움’을 잃지 않은 테라 라이트의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한 테라 라이트 체험존, 포토존 운영을 통해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하나의 축제로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 종료 지점인 잠실종합운동장 내에 테라 라이트 체험존을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마라톤 완주자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테라 라이트x2025 서울마라톤’ 특별 기록증은 물론 러닝 필수 아이템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

행사장 인근에는 2025 서울마라톤 완주 기록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테라 라이트 포토존을 운영한다. 잠실새내 상권과 연계해 테라 라이트 컬러잔 등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7월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기존 레귤러 맥주 대비 1/3 낮은 칼로리와 제로슈거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동시에 맥주 본연의 풍미와 강력한 청량감을 구현하여, 출시와 동시에 대형마트 라이트 맥주 판매 1위에 등극했고 현재까지 대형마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라이트 맥주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이번 서울마라톤 공식 협찬을 통해 ‘헬시 플레저’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러닝 문화를 테라 라이트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활용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쿠팡, 한우·한돈 앵콜 할인전 개최…최대 67% 파격할인

 

쿠팡, 한우·한돈 앵콜 할인전 개최…최대 67% 파격할인
쿠팡, 한우·한돈 앵콜 할인전 개최…최대 67% 파격할인

 

 

- 고객 성원에 힘입어 오는 20일까지 앵콜 할인전 진행

- 한우·한돈 240여 개 상품 최대 67% 할인

 

쿠팡이 지난달 진행한 ‘한우·한돈 할인 기획전’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앵콜 기획전을 진행한다.

 

국내 우수 농가에서 생산한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모은 이번 할인전은 오늘(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 한우와 한돈 240여 개 상품을 최대 67% 할인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한우 국거리와 불고기·장조림거리, 한돈 삼겹살·목살·항정살 등 대부분 부위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할 수 있다. 한돈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삼겹살과 목살(100g)은 1990원에 제공한다. 항정살(500g)은 1만9900원, 등심덧살(500g)은 1만7400원, 갈매기살(300g)은 1만1300원에 판매한다.

 

한우 국거리 1등급(300g) 상품은 카드사 할인 적용 시 8690원(100g당 2897원), 원뿔(1+) 등급(300g)은 8780원(100g 2927원)에 구매할 수 있다. 불고기·장조림 등 정육류도 특가에 마련했다.

 

이번 행사 상품은 새벽·당일배송으로 주문 가능하다. 일부 상품에 한해 행사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더 많은 할인 상품과 혜택은 쿠팡 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고자 앵콜 할인전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신선한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 2025 ‘세계 물의 날’ 기념 하천 정화 활동 실시

 

13일 오비맥주 이천공장 임직원들이 이천시청 관계자들과 이천시 복하천에서 ‘EM 흙공 던지기’를 하며 하천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 제공=오비맥주)
13일 오비맥주 이천공장 임직원들이 이천시청 관계자들과 이천시 복하천에서 ‘EM 흙공 던지기’를 하며 하천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 제공=오비맥주)

 

 

- 이천시와 함께 이천공장 인근 ‘복하천’ 일대에서 EM흙공 던지기, 플로깅…수질 개선 및 환경 보호 일조

- 이천공장 내 물 효율성 개선 성과 공유, 성과 기여자 시상 및 공로 치하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지난 13일 오비맥주 이천 생산 공장 인근에 위치한 ‘복하천’에서 하천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지역사회의 필수 자원이자, 맥주의 필수 원료인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수자원을 보전하고자 매년 ‘세계 물의 날’에 맞춰 청주와 광주, 이천 3개 생산 공장 인근 하천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3일 경기도 이천시 ‘복하천’ 일원에서 ‘EM(Effective Micro-organism) 흙공 던지기’와 조깅하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을 전개했다. EM흙공은 유용 미생물과 황토를 배합해 만든 것으로, 수질 개선과 악취 제거에 효과가 있다.

 

이날 하천 정화 활동에는 오비맥주 배하준 사장, 조우유(ZHOU Yu) 생산부문 부사장, 김두영 이천공장장, 김영 구매부문 상무 등 오비맥주 임직원들과 김경희 이천시장, 박명서 이천시의장, 이천시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정화 활동 후에는 이천공장에서 오비맥주 3개 공장 물 효율성 개선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에 기여한 공장 직원들의 공로를 치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오비맥주는 운영 전반에서 물 사용 효율을 2017년 3.2L/L에서 2024년 2.5 L/L로 126.4% 개선하는 성과를 거뒀다. 오비맥주는 지역사회의 물 보전과 수질 개선을 위해 ‘줄이고, 다시 사용하고, 다시 생각하는’ 3R 원칙(Reduce, Reuse, Rethink)을 바탕으로 물 사용량 최적화에 지속 힘쓰고 있다.

 

오비맥주 배하준 사장은 “오비맥주는 지역사회와 공급망 전반에 걸쳐 있는 수자원 문제에 관심을 두고 해결책을 찾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물 부족과 수질 개선뿐 아니라 자연재해로 피해를 본 지역 사회에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등 다방면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수질 및 수상 생태계 개선에 꾸준히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3년 세계 물의 날 기념 '금강유역환경청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2016년부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긴급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재해 발생 시 구호 물품을 신속하게 지원하고 있다. 2022년에는 기존 맥주공장 시설을 활용해 재해구호용 ‘OB워터’를 생산한 바 있다. 지진과 태풍 피해 지역, 가뭄, 폭염 등 재난취약계층과 화재, 코로나19 의료진 등에 기부한 생수는 500ml 기준 누적 약 55만 병에 달한다.

 

 

# BBQ, 땡기고 쇼킹하게 매운 ‘땡쇼크’ 출시

 

[사진=BBQ]
[사진=BBQ]

 

 

l 세계 두번째 매운 ‘캐롤라이나 리퍼’ 고추로 강렬한 매콤함 선보여

l 땡쇼크 출시 기념으로 BBQ앱서 주문시 황금알치즈볼 쿠폰 증정

 

 

 BBQ가 ‘매운맛’의 새 지평을 열 '땡쇼크'를 출시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기존 땡초숯불양념치킨에 캐롤라이나 리퍼 고추와 숯불향을 더해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구현한 ‘땡쇼크’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어려움이나 스트레스가 발생했을 때 매운맛을 통해 이를 극복해 왔다.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때에는 매운 떡볶이가 대중화됐고,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시기에는 불닭맛 라면이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었다.

 

BBQ는 기존 매운맛 트렌드를 선도해 온 젊은 세대는 물론 모든 연령대에서 매운맛에 대한 수요가 커진 것에 주목했다. 이를 반영해 작년 6월 출시 후 BBQ를 대표하는 매콤한 치킨으로 자리잡은 ‘땡초숯불양념치킨’을 업그레이드한 신메뉴 ‘땡쇼크’를 선보였다.

 

땡쇼크는 청양고추(땡초)와 함께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매운 고추인 캐롤라이나 리퍼(Carolina Reaper) 고추를 추가해 강렬한 매콤함을 더했다. 캐롤라이나 리퍼는 매운맛을 측정하는 척도인 스코빌 지수가 160만~220만 SHU[Scoville heat units, 스코빌지수(고추의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땡쇼크 출시를 기념해 BBQ는 오는 31일까지 자사앱에서 주문할 경우 황금알치즈볼(5알) 쿠폰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ID당 매일 1회 사용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겪는 소비자들의 매운맛에 대한 니즈를 적극 반영해 기존에도 매콤한 맛으로 반응이 좋았던 땡초숯불양념치킨을 리뉴얼한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시장의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고객께 더 큰 만족을 드리는 제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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