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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 라운지] 빙그레 / 하이트진로 / 동원F&B / BBQ / 팔도
[식-음료 라운지] 빙그레 / 하이트진로 / 동원F&B / BBQ / 팔도
  • 이승훈 기자
  • 승인 2024.11.20 15: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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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식물성 메로나’ 호주 코스트코 입점
빙그레, ‘식물성 메로나’ 호주 코스트코 입점

 

 

# 빙그레, ‘식물성 메로나’ 호주 코스트코 입점

 

빙그레가 이번 달부터 호주 코스트코에 ‘식물성 메로나’가 입점돼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빙그레가 호주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식물성 메로나 멜론맛, 망고맛, 코코넛맛이 각 8개씩 들어있는 24개입 번들이다.

 

빙그레는 호주 코스트코 뿐만 아니라 다른 메인스트림에도 입점해 있다. 빙그레가 본격적으로 호주에 진출한 지난해 현지 1위 마트인 ‘울워스(Woolworths)와 현지 4위 마트인 ‘IGA’에도 입점했다. 두 곳 모두 현재 식물성 메로나를 판매하고 있으며, 또한 붕어싸만코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다음 달에는 현지 2위 마트인 ‘콜스(Coles)’에 식물성 메로나와 붕어싸만코 제품 입점이 예정돼 있어 호주에서 빙그레 대표 아이스크림 제품을 판매하는 채널이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식물성 메로나는 유성분을 모두 제외하고 식물성 원료로 대체하여 기존 메로나 맛을 구현한 수출 전용 제품이다. 유럽 지역에서 수입 유제품에 높은 비관세 장벽이 적용되는 점을 극복하기 위해 수년간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배합하고 실험한 끝에 유성분을 제외하고도 메로나가 가진 고유의 질감과 풍미를 살린 식물성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한편 빙그레는 식물성 메로나를 필두로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네덜란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을 중심으로 식물성 메로나를 수출하기 시작했다. 올해 5월부터는 네덜란드 주요 메인스트림(Mainstream) 유통 채널인 알버트 하인(Albert Hejin)에 입점해 판매 중이며, 프랑스의 탕 프레르(Tang Freres), 독일의 고 아시아(Go Asia), 네덜란드의 어메이징 오리엔탈(Amazing Oriental), 영국의 오세요(Oseyo) 등 주요 아시안 마트 체인망에서도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식물성 메로나의 상반기 유럽 지역 매출액은 지난해 전체 매출액의 3배를 뛰어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향후 빙그레는 현지에서 식물성 아이스크림의 라인업을 확대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현지 입맛에 맞춘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수출 국가와 입점 채널을 넓혀 메로나 판매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호주 시장을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주요 거점으로 삼아 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 사진]
[하이트진로 = 사진]

 

 

 

# 하이트진로, 협력사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바자회 성료

 

기부 물품 4,100여점 판매 수익금 주변 소외 이웃에 전달

물품 재사용하고, 기부금도 마련해 숲 조성 등 환경보호 앞장서

 

 

하이트진로가 창립100주년 맞은 올해도 아름다운 기부활동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건을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하는 제 13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를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은 자원재사용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2012년 시작해 올해로 13년째 지속하고 있다.

 

지난 19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분당이매점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와 협력사 대표 및 관계자 약 20명,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판매 봉사활동을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은 지난 10월 중순부터 약 3주간 각 가정에서 재사용가치가 있는 물품 총 4,100여점을 바자회를 위해 기증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1,500여점 늘어난 양이다. 행사 당일 수익금 약1000만원은 소외 이웃들을 돕는 희망나눔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하이트진로가 소액 기부금을 전달한 협력사와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한 기부금 1,140만원은 향후 환경보호 활동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2019년부터 아름다운 숲 조성 사업에 동참하면서 지난해 대형 산불피해를 입은 강원도 강릉 옥계면 일대에 나무 6,000그루를 식재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아름다운 하루 나눔바자회를 통해 협력사와 지속적으로 함께 하는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창립 100주년인 올해도 함께할 수 있어 모든 분들께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작은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게   100년 기업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동원F&B, 대체당 활용한 저스트(JUST) 열대과일 캔 2종
동원F&B, 대체당 활용한 저스트(JUST) 열대과일 캔 2종

 

 

#  동원F&B, 대체당 활용한 저스트(JUST) 열대과일 캔 2종 출시

 

설탕 대신 대체당 사용해 당·열량 줄여

과일캔 브랜드 저스트, 스위트콘·황도 이어 파인애플·후르츠칵테일 선보여


 

동원F&B가 설탕 대신 대체당을 활용한 ‘저스트(JUST)’ 열대과일 캔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저스트 노슈거 에디드(JUST No Suger Added)’ 열대과일 캔은 파인애플과 후르츠칵테일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대체당을 사용해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40~60% 줄였다. 또한 100g당 열량은 각각 55kcal, 30kcal에 불과해 샐러드 등 요리 재료나 안주로 활용하기 좋다.

 

동원F&B의 ‘저스트(JUST)’는 설탕 대신 대체당을 활용해 과육 본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과일캔 브랜드다. 동원F&B는 지난 5월 설탕 무첨가 스위트콘과 황도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 파인애플과 후르츠칵테일 등 열대과일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저당, 저칼로리 트렌드에 맞춰 대체당을 활용한 다양한 과일 통조림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스트 노슈거 에디드’ 열대과일 캔 2종(파인애플, 후르츠칵테일)의 가격은 425g에 3,980원, 822g에 5,480원이며, 전국 할인점과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BBQ가 모델 변요한이 출연한 _맵소디_의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BBQ가 모델 변요한이 출연한 _맵소디_의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 BBQ-변요한 맵소디 광고 현장…케미스트리 후끈

 

위트 있고 섬세한 표정 연기로 1인2역 소화하며 맵소디만의 매력적인 맛 조화 표현

11일 광고 론칭과 함께 맵소디 출시, MZ와 알파 세대 공략하며 매출 드라이브 시동

변요한, 패밀리 격려 영상 촬영 및 인스타에 모델 관련 게시물 업로드 등 적극 활동 나서

 BBQ의 신메뉴 ‘맵소디’ CF 현장에서 ‘치킨 장인’과 ‘연기 장인’이 만나며 훌륭한 케미스트리로 촬영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모델 변요한이 출연한 ‘맵소디’의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메뉴 맵소디는 매콤한 간장소스와 가지튀김 등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요리 느낌의 ‘맵단짠’맛을 구현했다. 프라이드 치킨의 강자로 치킨 명가의 명성을 유지해 온 BBQ는 매운 맛에 열광하는 2030세대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전략적으로 내놓은 이번 신메뉴를 앞세워 매출 상승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건다는 계획이다.

 

이번 광고에서 변요한 배우는 1인 2역 연기를 펼치며 ‘맵소디’가 지닌 매력적인 맛의 조화를 표현했다. 오직 표정만으로 180도 다른 두 사람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며 촬영 현장을 이끌어 갔다. 매 컷마다 자연스럽게 나오는 익살스러우면서 섬세한 표정의 연기가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촬영 중에도 변요한은 보다 나은 결과물을 위해 표정이나 포즈와 관련된 의견을 먼저 제안하기도 했으며, 만족스러울 때까지 반복해 촬영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임했다. 이에 현장 감독과 스태프들도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변요한은 브랜드 모델로서 패밀리들을 향한 관심도 잊지 않았다. 패밀리들에게 보내는 격려 인사 영상을 먼저 제안하며, 영상 속에서 “맵소디는 매콤, 달콤, 짭조름한 맛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새로운 인기 메뉴가 될 것 같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이와 함께 패밀리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본인도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현장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했다.

 

이를 증명하듯, 변요한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BBQ 모델 발탁 기사들을 캡처한 사진과 CF 촬영 현장 사진을 게시하며 브랜드 홍보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게시물에는 유명 배우와 동료 배우 등 인기 연예인들이 댓글을 통해 축하 인사와 응원을 전하기도 했다.

 

BBQ는 지난 11일 ‘맵소디’를 출시하며 강렬한 시각적 포인트들을 살린 세련된 스타일의 광고를 공개한 바 있다. 변요한의 ‘맵소디’ 광고 촬영 비하인드 현장을 담은 영상은 BBQ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BBQ 관계자는 “맵소디만의 조화로운 ‘맵단짠’ 맛의 특징을 광고 속 변요한 배우의 다채로운 표정 연기를 통해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만족스럽다”며, “앞으로도 BBQ와 변요한 배우가 함께 선보일 새로운 마케팅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팔도 나눔봉사단, 연말 맞아 라면 3만 2000개 기부
팔도 나눔봉사단, 연말 맞아 라면 3만 2000개 기부

 

 

# 팔도 나눔봉사단, 연말 맞아 라면 3만 2000개 기부

- 팔도, 군장병과 자립준비청년, 헌혈자에 ‘팔도비빔면2’ 3만 2000개 후원

- 2012년부터 ‘나눔봉사단’ 운영, 임직원 급여 모아 취약계층 지원 이어와

- 기업 시민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통해 건강한 사회 만들 것

 

팔도 사내봉사단 ‘나눔봉사단’이 연말을 맞아 라면 3만 2000개(1000박스)를 기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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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눔봉사단은 20일, 경기도 이천시 ‘제7기동군단’을 방문해 라면 350박스를 기증했다. 증정 제품은 사령부 및 직할대 장병 약 5500명의 식사대용 및 간식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19일에는 자립준비청년 260명에게 라면 300박스를 후원했다. 복지시설 퇴소 후 자립을 준비하는 사회 초년생을 돕기 위한 목적이다. 지원 대상은 대한적십자를 통해 선정했다.

 

나눔봉사단은 대한적십자사 소속 전국 15개소 혈액원에도 라면 350박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라면은 헌혈자 답례품으로 활용한다.

 

팔도는 2012년 사회공헌 봉사단체인 ‘나눔봉사단(이하 봉사단)’을 설립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주된 활동은 취약계층 지원이다. 전국 각 사업장 소재 지역에서 △제품 후원 △임직원 봉사활동 △재난 발생 시 긴급구호 활동 △푸드뱅크 정기 후원 등 다양한 활동으로 건강한 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 실천을 이어오고 있다.

 

기금은 매월 임직원 급여 일부를 모아 조성한다. 지금까지 11억 원에 달하는 금액을 기부했다.

 

팔도 관계자는 “추운 겨울을 앞두고 지역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팔도는 기업 시민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함께 사는 건강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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