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1-22 (금)
[산업 라운지] 삼성전자, 당일 배송·설치 서비스 시작 ... 소형 제품은 당일 배송, 중대형 가전은 당일 설치까지 가능
[산업 라운지] 삼성전자, 당일 배송·설치 서비스 시작 ... 소형 제품은 당일 배송, 중대형 가전은 당일 설치까지 가능
  • 이승진 기자
  • 승인 2024.11.1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 당일 배송·설치 서비스 시작 ... 소형 제품은 당일 배송, 중대형 가전은 당일 설치까지 가능

 

 

삼성전자로지텍 전문 설치팀과 모델이 당일 배송과 설치가 가능한 '오늘보장'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로지텍 전문 설치팀과 모델이 당일 배송과 설치가 가능한 '오늘보장'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14일부터 가전에서 모바일까지 구매 당일 배송·설치가 가능한 '오늘보장' 서비스를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당일 배송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국내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오늘보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늘보장' 서비스는 삼성닷컴에서 낮 12시 이전에 구매할 경우, TV, 냉장고, 세탁기 등 사전 공사가 필요 없는 가전제품은 삼성전자로지텍을 통해 10만원에 당일 배송·설치가 가능하다.

*제외 품목 : 정수기/전기레인지/인덕션/에어컨/식기세척기/오븐 및 TV 무타공 벽걸이 등

 

또한, 스마트폰, 웨어러블 등 설치가 필요 없는 50만원 이하 모바일 제품도 별도 배송 업체를 통해 배송비 5천원에 당일 배송된다.

*제외 품목 : 스마트폰 갤럭시 S/Z 시리즈, PC/프린터/갤럭시 링

 

'오늘보장' 서비스는 서울과 수도권 중심으로 운영하며, 향후 광역시 등을 중심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고장이나 파손으로 음식물 변질이 우려되는 냉장고 ▲시청이 필요한 TV ▲신속한 통화가 필요한 스마트폰 등에 대한 '오늘보장' 서비스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가전과 모바일 제품은 매일, 매 순간 누구나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고객 편의와 만족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오늘보장' 서비스 도입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당일 배송·설치 서비스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7월 일부 섬 지역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을 드론으로 배송하는 '드론 배송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운영한 바 있으며, 소비자가 직접 제품 수령과 설치 시간을 지정하는 '시간 맞춤 설치 서비스' 등 소비자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배송 서비스로 고객 중심의 사용 경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오뚜기 냉동주먹밥 3종
오뚜기 냉동주먹밥 3종

 

 

# 오뚜기, 바쁜 현대인 위한 간편 '냉동 주먹밥 3종' 출시 ... 일상 간편식 선호하는 맞벌이부부 및 1인 가구를 위한 냉동주먹밥 선보여

 

오뚜기가 든든하고 건강한 재료의 냉동 주먹밥 3종을 출시했다. 저속노화 식단 트렌드를 감안해 쌀 대신 영양만점 귀리를 주재료로 이용해 톡톡 터지는 식감을 부여했으며, 주요 고형물을 가득 채워 맛과 포만감을 더 했다.

 

신제품 ‘냉동 주먹밥 3종’은 ‘오즈키친 참치마요주먹밥’, ‘오즈키친 전주비빔주먹밥’, ‘오즈키친 김치치즈주먹밥’으로 구성됐다. ‘오즈키친 참치마요주먹밥’은 고소한 참깨에 단무지가 듬뿍 들어 있으며, 참치와 마요네스로 속을 꽉 채웠다. ‘오즈키친 전주비빔주먹밥’은 매콤달콤한 소고기 고추장에 풍성한 야채를 포함하였고 전주 비빔 소스로 특색 있게 마무리했다. ‘오즈키친 김치치즈주먹밥’은 매콤한 국산 김치에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를 더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해당 제품은 냉동제품으로 최대 12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간편하고 실속 있는 간편식으로 주먹밥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다양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메뉴의 대중성은 물론 건강함까지 챙길 수 있는 생활 필수 메뉴를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사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하이트진로 사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 하이트진로,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 가정용 453mL 캔, 유흥용 500mL 병 제품 적용

 

청정라거-테라가 감각적인 그래픽을 더한 예술적 패키지로 크리스마스 시즌 MZ 공략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연말을 앞두고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슈퍼픽션(SUPERFICTION)’과의 협업을 통해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지난 21년 ‘테라 X 스마일리 에디션’, 22년 ‘테라 X 김선우 에디션’, 24년 ‘테라 X 히조 에디션’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테라의 아트 컬래버레이션 한정판이다.

협업을 함께한 슈퍼픽션은 캐릭터 디자인의 선두 주자로 알려져, 국내외 다수 기업과 협업하며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그동안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의 공감을 얻은 테라 브랜드가 만나 양사 간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테라의 로고와 슈퍼픽션의 시그니처 캐릭터를 접목해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선물을 주기 위해 분주하게 달려오는 산타와 루돌프, 썰매 등의 요소로 즐겁고 유쾌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번 한정판은 가정용 453ml 캔과 유흥용 500ml 병으로 출시돼 18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에 순차적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자 한정판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유흥채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며, 모임이 잦은 연말 모임 시에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요 대형마트에서는 슈퍼픽션 디자인의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별도 운영해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컬래버레이션 디자인을 적용한 컬러잔 2종을 증정하는 소비자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그동안 하이트진로는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아트 에디션을 선보여 왔다. 소비자에게 청정한 웃음을 전하고자 출시되었던 ‘테라 X 스마일리’를 시작으로, ESG 활동의 일환인 ‘SAVE the Green’ 친환경 프로젝트를 펼친 바 있다. ‘SAVE the Green’ 프로젝트는 유명 작가 김선우, 히조와 함께 협업하며 공익 메시지를 담아 한정판 판매 수익금 일부를 숲 조성 사업에 기부하는 등 진정한 가치 실천으로 소비자의 환경 보존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켰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그동안 테라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한 제품이다”라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테라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테라는 100% 리얼탄산 공법을 통해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되며,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을 극대화해 폭발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한 이후 5개년 연평균 성장률 17%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지난해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100대 브랜드에 3년 연속 포함되는 등 대표 맥주 브랜드로서 국내 맥주 시장에서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