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any Introduction
‘소프트캠프’는 "소프트웨어 베이스캠프"의 준말로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을 향한 전초기지로 지난 2016년 11월 1일에 창립했다.
"기존에 없던 새롭고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만들자”라는 아이디어로 세계 최초로 보안에서 근간이 되는 문서DRM 분야에서 시장을 주도적으로 리딩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계 없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Zero Trust Security Architecture의 구현 기술 및 정보 주권의 보호 등의 클라우드 보안 대응 전략을 제시하는 등 비즈니스를 크게 확대하는 등 시장에 본격적인 진출에 나서고 있다.
소프트캠프 관계자는 “보안에서 근간이 되는 문서보안(DRM)분야에서 전문성을 다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사업에 나서고 있다”면서 “최근에는 글로벌 흐름에 맞는 제로 트러스트 관점에서의 '문서보안 오케스트레이션','제로 트러스트 보안', '공급망 보안' 등을 중심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소프트캠프 본사는 경기 과천시 과천대로7나길 9, DX타워 3,4,5F 에 위치해 있다. 배환국 대표를 중심으로 142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업종은 일반 소프트웨어로 되어 있다.
■ Shareholder Composition
소프트캠프는 지난 2017년 4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액면가는 100원이다. 전체 발행주식수는 보통주 2,499만주이다. 결산기일은 12월이다.
주주구성은 배환국 대표가 가장 많아 20.6%를 보유하고 있고, 우리사주조합이 1.1%, 외국인 0.7%로 되어 있다. 주요경쟁기업은 지니언스와 휴네시온 등이 있다. 수출비중은 전체의 34.4%이며 내수는 65.6%이다.
■ Performance
소프트캠프 매출은 DOCUMENT CENTRIC SECURITY 54.2%, 유지보수매출 35.9%, 기타 9.4%로 구성되어 있다.
비용구성은 매출원가율 25.1%, 판관비율 67.9%로 되어 있다. 감사의견은 ‘적정’(우리)이다.
소프트캠프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3% 늘었다. 영업손실은 91% 증가, 당기순손실은 196% 증가했다.
금융 그룹 중심의 영업을 전개하여 대규모 고객의 시장점유율을 높여 왔으며, 영역 DRM이라는 기술 플랫폼을 통해 제품 기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합병 후 일본법인 파트너사와 현지 채널사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하여 일본 시장에서 높은 성장을 견인하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