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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dden Champion] [그리티] “아시아 대표 초일류 글로벌라이프 스타일 기업 도약 ... 원더브라등 글로벌 브랜드 판매권 확보”
[Hidden Champion] [그리티] “아시아 대표 초일류 글로벌라이프 스타일 기업 도약 ... 원더브라등 글로벌 브랜드 판매권 확보”
  • 박가희 기자
  • 승인 2024.10.07 08: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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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그리티]
[사진=그리티]

 

 

■ Company Introduction

 

‘그리티’ 는 지난 2019년 바디&홈웨어 온라인 플랫폼 '준앤줄라이'를 오픈했고, 2020년 애슬레저 전문 브랜드인 '위뜨'를 런칭했다. 또 원더브라, 플레이텍스 등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및 중국 판매권을 확보하고 있다.

이후 크로커다일, 갭 등의 언더웨어 라이선스를 운영 중임. 대표 브랜드인 '원더브라', '플레이텍스', '감탄브라' 전용 쇼핑몰에 이어, 바디&홈웨어 온라인 플랫폼 '준앤줄라이'를 오픈하여 자체 운영하고 있다.

한편 2018년 7월 설립한 그리티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151길 7, 주성빌딩 이다. 문영우 대표를 중심으로 104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업종은 섬유 및 의복이다.

 

 

​[사진=그리티]​
​[사진=그리티]​

 

 

 

■ Shareholder Composition

 

그리티는 지난 2018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액면가는 500원이다. 전체 발행주식수는 보통주 2,015만주이다. 결산기일은 12월이다. 주주구성은 문영우 대표가 가장 많아 32.2%를 보유하고 있고, 문영호 1.1%, 외국인 7.3%로 되어 있다. 주요경쟁기업은 인디에프, SG세계물산 등이 있다. 종속회사는 7개사며, 감사의견은 적정(삼화)이다.

 

​[사진=그리티]​
​[사진=그리티]​
​[사진=그리티]​
​[사진=그리티]​

 

 

 

■ Performance

 

그리티 매출은 내의류 제품(브라,팬티 등) 94.7%, 기타(앨슬러저,화장품 등) 5.4%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용구성은 매출원가율 41.6.%, 판관비율 56.4%로 되어 있다. 감사의견은 ‘적정’(삼정)이다.

그리티의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71.8%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08.5% 증가했다.

그리티의 온라인 역략이 강화되면서 성장 견인에도 중요한 역할을 함으로써 전체 수익구조가 크게 개선되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대폭 증가했다.

그리티의 애슬레저 브랜드 위뜨는 2023 FW 시즌에 맞춰 남성라인을 새롭게 론칭하고 라인도 확장 계획이 있어 성장세가 기대된다는 게 전문가 시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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